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전으로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스페인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총 3 건
게시물
총 3 건

문화 게시판 내 결과

  • 스페인의 최근 경제 이야기한국외대 최윤국 최근 세계 경제지와 국내 경제지에서 가장 많이 다루고 있는 이슈 중 하나가 스페인 경제 위기 문제다. 스페인 하면 플라멩코, 투우, 정열의 집시, 뜨거운 태양, 관광의 나라, 올리브와 포도주, 기타 음악의 나라, 축구 등의 문화 아이콘이 라틴 민족성과 오버랩 되면서 한번 쯤 느림의 미학 속에 열정에 흠뻑 빠지는 여행을 가고 싶은 나라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한편 스페인 사람들은 급여보다도 사랑하는 가족과 또는 연인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마음이 더 앞서는 국민이다. 이렇듯 전혀 경제하…


국내외 활동 게시판 내 결과


에세이 게시판 내 결과

  • 문학 속에 담긴 스페인글 : 지중해지역원_HK차세대연구원 백지원지금의 스페인이라는 국가가 완성되기 전까진 수없이 길고 긴 과정이 존재했다.역사를 살펴보면, 이베리아 반도에 인류가 정착한 것을 시작으로 기원전 2세기에서 5세기경엔 로마의 지배를 받고, 이후엔 세력 확장한 이슬람교도의 지배를 통해 건축, 경제, 행정, 수로 발전, 수학, 과학과 같은 다양한 경제와 문화에 영향을 받았다. 또한, 콜럼버스의 신대륙 발견 이후에는 중남미와 필리핀 등을 지배하여 다양한 물물교환을 통하여 국가를 완성 시켜나갔다. 침략과 발견의 역사를 통해 지금…


Copyright © 지중해지역원.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언어 선택